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료

중년의 고민, 탈모, 모발이식 종류와 비용 알아보기!

by 마틴 정 2024. 6. 21.
반응형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전에 스트레스와 건강, 영양에 대해서 충분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고 20~30대에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여 영양의 불균형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예방을 위해서 노력을 했지만 탈모 증상이 해결이 되지 않을 때 가장 확실한 해결 방법이 바로 모발을 이식하는 것입니다. 모발을 이식하는 방법에도 종류가 있지만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아무래도 가격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모발을 이식하는 종류에 따른 비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발이식의 종류 

 

 

 

1) 절개식

 모발이 많은 머리의 뒤쪽 후두부에서 두피의 일부를 절개한 뒤에 모낭을 채취, 이 모낭을 탈모가 있는 곳에 이식하는 수술입니다. 이 방법은 수술을 통해 모낭의 손상이 최소화될 수 있으며 밀도가 높은 모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머리에 절개 자국(흉터)이 남게 되고 회복에 시간이 좀 오래 걸린다는 점이 있습니다. 

 

2) 비절개식

 절개를 하는 방법과는 달리 수술을 하지 않고 모발을 심는 것입니다. 회복이 기간이 긴 절개 방식과는 달리 이 방법은 머리가 많은 뒤쪽의 머리에서 모낭을 일일이 채취해서 옮겨 심는 방식입니다. 통증에 부담이 없어 일상에서 무리가 없다는 장점이 있으나 채취를 해야 하는 곳의 머리를 삭발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삭발 없이도 이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 이식 비용(가격)

 모발이식은 방법과 모발의 수에 따라 그리고 병원마다 책정하는 정도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기본적으로는  절개식 방법에 비해 비절개식 방법이 기간도 길게 소요되고 까다롭기 때문에 가격이 두 배정도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은 보통 3000모 기준으로 책정이 되는데 최소 200만 원에서 600만 원까지입니다. 

 

이렇게 비용이 차이가 나는 것은 아무래도 개인마다 탈모의 진행정도나 상태가 다르고 모발의 굵기와 밀도가 달라서 이기도 합니다. 또한 건강 보험이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비용이 비싼 것입니다. 모발 이식은 다른 사람의 모낭은 이식을 할 수 없습니다. 오직 자신의 모낭만 이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식을 할 수 있는 튼튼한 모낭의 수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이식에는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서 많이 달라진다 할 수 있습니다. 

 

 

3. 모발이식 후 중요한 점

가장 중요한 것은 생착률입니다. 생착률은 이식을 한 모발이 옮겨진 피부 조직과 잘 융합을 하게 되는 확률을 말하는 것입니다. 옮겨 심은 머리가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자라지 못한다면 옮겨 심은 의미가 없어지는 것이겠죠. 생착률은 이식 이후 사후 관리가 중요합니다. 모발이 자리를 잡고 자라기까지 기간이 2주 정도 소요가 됩니다. 그래서 그 기간 동안에는 샴푸, 소독등 관리 방법을 잘 지켜야 합니다. 

 

그리고 모발의 이식이 끝나면 탈모약을 더 이상 드시지 않는 분도 있는데, 약은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옮겨 심은 머리는 튼튼해서 평생 다시 자라고 자라날 것입니다. 그러나 기존에 약했던 모발들은 계속 탈모가 일어나고 있는 상태일 수 있으니 약은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모발이식의 종류와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모발을 잘 관리하셔서 건강하고 멋진 하루하루를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모발이식이 필요한 분은 병원마다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꼭 잘 알아보시고 의사와 숙련도와 리터치 등 사후 관리에 대해서도 상세히 알아보시고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